뉴스 갤러리

한국애견협회 수고 많으셨습니다~!!!

페이지 정보

샤이니독 작성일20-02-20 17:42 조회13회 댓글0건

본문


    

[기고]반려견스타일리스트, '국가공인 자격증 인증' 반가운 이유

 머니투데이                   
  • 문수빈 기자
  • 2019.11.25 13:42
이기사주소 : https://news.mt.co.kr/mtview.php?no=2019112513337436268&type=1                                             
                    
 
                                     
image
           신귀철 한국애견협회 회장

 

지난 2019년11월13일 반려견스타일리스트(애견미용사) 자격증이 국가공인 자격증으로 인증됐다. 이에 따라 향후 반려동물 업계에 미칠 긍정적인 소식이 기대된다.

기존 민간제도에는 다양한 문제점이 산재돼 있었다.

우선 기존 단체 외에 개인도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등록만 하면 민간 자격증을 발급할 수 있는 시스템에 있다. 약 13개 단체 또는 개인 사업자들이 온·오프라인으로 자격증을 남발한 탓에 현 자격증에 대한 자긍심과 신뢰도가 비교적 낮았다는 평가다. 이에 현재 국가공인 자격증 인증은 자격 취득자에게 실질적인 자긍심을 주는 동시에 자격증의 신뢰도를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다.

두 번째로 국가공인 자격증이 아닌 탓에 오히려 전문적인 기술을 가지고 있는 반려동물 미용업계 종사자들이 합당한 대우를 받지 못하거나 4대 보험 미가입 등 불이익을 받았다. 이와 함께 동물미용실 개설 또는 취업에 자격제한이 없는 이유로 전문성이 결여된 경우 △작업환경 △위상상태 △안전관리 등의 문제가 발생했다.

반려견스타일리스트(애견미용사)가 국가공인 자격증으로 인증되면서 전문가적인 대우와 함께 일자리 연계로 이어지는 사회적 환경이 추가로 마련된다면 업계의 비약적 성장을 기대할 수 있다.

아울러 한국소비자연맹에서 발표한 반려동물 미용 서비스 불만의 60%가 상해사고였던 만큼 국가공인의 자격을 부여한다면, 미용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의 불신이 점진적으로 사라질 것이라고 보고 있다.

이 자격에 대한 직업윤리 강화, 사회적 책임 부여, 엄격한 검정체계 시스템으로 더욱 가치 있는 자격증으로 발전하기를 반려인, 반려업계 모두가 기대하고 있다.

반려견스타일리스트는 다양한 견종에 대한 능숙한 미용능력, 그리고 미용교육을 할 수 있는 전문가적인 지식과 기술능력 등을 검정하는 것을 직무내용으로 한다. 지난 2008년 '애견미용사'라는 민간자격으로 운영해 온 것이 국가기술자격법 제18조에 따라 '미용사' 명칭이 포함되는 기존 '애견미용사' 명칭으로는 운영을 할 수 없어 '반려견스타일리스트'로 명칭을 변경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뉴스 목록

게시물 검색
샤이니독 애견미용학원
군포/산본점 : 경기도 군포시 군포로 759 (산본동) 선한빌딩 5층   T : 070-7808-2500   F : 031-397-1755
  
Copyrightⓒ SHINYDOG Service All Rights Reserved. 샤이니독소개   이용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   오시는길